소설 리뷰

곤륜마협 TXT 회귀물 무협소설

maksoso 2022. 5. 13. 12:01

곤륜마협 TXT 회귀물 소설 소개

곤륜마협 TXT 소설의 장르는 회귀물 무협소설입니다. 회귀물이기 때문에 이 소설은 먼치킨 소설입니다. 회귀물은 곧 먼치킨 주인공이 탄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무협소설인데 회귀물 소설은 주로 2가지 스토리로 나아갑니다. 복수물이거나 유쾌한 소설 둘 중 하나입니다. 곤륜마협은 후자 쪽에 가까운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전생에 아버지가 너무 오래 사셔서 마교의 소교주만 백 년 동안 하다가 1년 만에 사망합니다. 이 설정부터 벌써 어두운 소설은 아니라는 느낌이 왔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의 소설들은 요즘 끌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이 책을 더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곤륜마협 TXT 회귀물 소설 줄거리

회귀는 갓난 아기로 하는데, 울다 보니 마교가 아닌 정파인 곤륜파에서 자라게 됩니다. 전생에 소교주로 100년 동안 살면서 고생을 많이 해서인지 주인공은 이번 생에서는 대충 살기로 작정합니다. 그래서 적당히 강해지면서 적당히 놀려고 하는데 너무 강해져 버려서 도망갈 타이밍을 놓쳐버리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곤륜파는 수양을 하는 곳이다 보니 주인공은 제대로 놀지 못합니다. 또한 곤륜파가 너무 약해서 자신이 빠지면 제대로 돌아갈 것 같지가 않아서 곤륜파 도사들의 실력 향상을 돕다 보니 어느덧 여기저기에 참견하는 신세가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읽은 스토리입니다. 후반부는 아직 이용권이 부족해서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약 100편까지 읽었는데 막 웃음이 터지는 정도는 아니라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소설들은 읽으면서 웃음이 나거나 즐거운 느낌이 나는데 이 소설은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약간 애매한 개그 코드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재미는 있는데 큰 웃음은 안나오는(?) 정도의 개그 코드입니다.

곤륜마협 리뷰 후기

곤륜마협은 약 45만 명이 읽은 소설입니다. 평점은 9.7점이고, 댓글은 2만 개 정도가 달렸습니다. 현재는 2부가 진행 중인데, 1부와 2부를 합쳐서 총 350편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곤륜마협 첫 연재일은 2020년 3월 27일입니다. 이제 곧 연재 1주년이 됩니다. 작가님은 글별자리라는 필명을 쓰십니다. 글별자리 필명으로는 첫 연재 작품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연재 작품인 것 같습니다. 곤륜마협 TXT는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 작품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대신 매일 1일마다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5화까지는 이용권과 무료 이용권을 이용해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책으로 1권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지 일단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옛날에는 책을 한번에 빌릴 때 4~5권씩 빌렸기 때문에 중반부터 내 취향이 아니면 괜히 돈을 나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웹소설로 넘어오면서 내 취향인지 아닌지 미리 무료로 읽어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만큼 많은 소설이 나와서 필터링 하기는 더 어려운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독자반응 키워드가 자동으로 달리게 되어서 이 소설과 비슷한 소설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곤륜마협에 등록된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한참 웃게 하는, 흡입력 있는, 술술 읽히는, 미친듯이 웃기는 등이 달려있습니다. 키워드만 보아도 재미있는 소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그 코드만 잘 맞으면 정말 재미있는 소설인 것 같습니다. 웃기는 무협소설이 땡긴다면 곤륜마협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