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리뷰

도굴왕 txt, 현대판타지 소설 리뷰

maksoso 2021. 4. 1. 11:14

도굴왕 txt, 현대판타지 소설 리뷰

도굴왕 txt, 현대판타지 소설 리뷰
도굴왕 txt, 현대판타지 소설 리뷰

도굴왕은 예전에 한번 읽기를 시도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소설 스타일과는 맞지 않는 것 같아서 한번 하차한 적이 있는 소설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웹툰으로 올라온 것을 보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웹툰도 독자가 100만명이 넘었고, 소설도 독자가70만명이 넘어서 다시 재밌을까 싶어서 읽어 보았습니다. 웹툰으로 보는 것이 더 짧은 시간에 볼 수 있어서 웹툰으로 초반 10화까지 정주쟁 해보았습니다. 도굴왕 웹툰은 생각보다 읽을 만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도굴와 소설을 다시 재도전 하였습니다. 초반에는 역시나 저와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초반 몇 편을 지나고 나니 생각보다 읽을만 한 것 같아 읽어 보고 있습니다. 도굴왕 웹툰과 소설 txt 모두 기다리면 무료 소설이라서 카카오페이지에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툰은 2일마다 한편씩 무료이고, 소설은 매일 한편씩 무료라서 소설로 먼저 읽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설은 이미 완결이 났기 때문에 정주행이 가능할 것 같아서 소설을 선택하였습니다.

장르와 분위기

도굴왕 txt 소설의 장르는 현대판타지입니다. 전세계 알수 없는 무덤들이 생기는데 이 무덤들을 정복하면 유물을 얻을 수 있고, 유물들을 통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전생에서는 이용만 당하다가 우연히 회귀를 하게 된 후 본인이 주도하여 도굴을 하여 점점 강해지는 줄거리입니다. 도굴왕 소설은 약 70만명이 읽었으며, 댓글은 4.3만개가 달렸습니다. 평점은 9.9점으로 아주 높은 편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보면 25편까지는 무료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5세 이상 관람 소설이라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작가님은 산지직송이라는 필명을 쓰시는 분입니다. 다른 작품으로는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시크릿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이 작품들 중에 도굴왕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

주인공이 정직한 캐릭터는 아니다 보니 독자들도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 한 댓글에서는 "주인공은 최고다. 진짜 그 위대한 아크나 위드보다 더 악랄한 놈이다"라는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착한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읽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AI 유저반응 키워드로는 환하게 웃는, 기묘한, 정정당당한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움찔하는, 미끼를 물은, 뒷목잡게하는, 축축한 이라는 키워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도굴왕 소설은 총 415편으로 완결이 났습니다. 책으로 치면 약 16권 분량으로 적절한 분량에 완결이 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도굴왕 첫 연제일은 2016년 11월 1일이며, 완결 연재일은 2018년 5월 4일입니다. 약 1년 6개월 동안 연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하루에 한편씩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 현재는 12시간마다 한편씩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언제 끝날지 모르니 보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이번기회에 카카오페이지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